본문 바로가기
Golf Course Review

세이지우드CC, 홍천 골프장 방문후기 (Sagewood, Hongcheon)

by 엠제이100 2024. 5. 3.
반응형

 

1. 세이지우드 홍천 (Sagewood, Hongcheon) 소개

 
 
2013년 오픈한 세이지우드 홍천(구 블루마운틴)은 ‘현자들이 모여 사는 숲’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청정자연에 둘러쌓여 해발 765m에 위치 한 이곳에서는 이름처럼 마치 현자들의 숲을 경험하듯 평화로운 휴식과 삶의 재충전을 느끼기에 충분 합니다.
 
도심에서 떨어져 나만의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곳, 날마저 좋으면 최고의 쉼을 얻을 수 있는 그런 곳 입니다.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한 곳으로 유명한 세이지우드 홍천은 언제나 최상의 잔디 상태를 유지하고, 하이엔드급 차별화된 서비스로 명문 퍼블릭 코스에 손꼽히는 명문 구장입니다.
 
여기에 다이내믹한 코스 세팅으로 난도가 높으면서도 공략의 즐거움과 도전의식을 자극해 많은 골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잭 니클라우스는 “정확한 샷을 치는 골퍼라면 재미있는 코스로, 보기 플레이어 이상의 골퍼라면 도전적인 코스로 기억되게 설계했다”고 얘기했는데, 라운드를 해 보면 그의 의도를 정확히 느낄 수 있습니다.
 
챌린지, 드림, 비전 등 3개 코스 27홀로 구성돼 있으며, 코스마다 개성 있고 비슷한 홀이 거의 없으며, 변별력 있는 코스 구성으로 난이도와 다양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코스 소개

 

코스규모퍼블릭 27
잔디정보페어웨이Kentucky bluegrass
그린Bent grass
드림코스3,857yds / 3,527m
비전코스3,479yds / 3,182m
챌린지코스3,468yds / 3,172m

 
 
세이지우드 홍천CC는 전체적으로 코스 안에 인공물을 최소화하고 자연 그대로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양떼를 방목하던 목장터를 중심으로 조성된 코스는 독립된 각각의 홀이 맑은 공기와 함께 한 폭의 풍경화처럼 펼쳐 집니다. 세이지우드 홍천CC는 코스의 특징은 골프의 정석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홀이 독립적이어서 27홀 각각이 완전 다른 느낌을 줍니다.
 
드림코스는 3개 코스 중 경사가 가장 완만해 편안한 느낌으로 산양을 방목했던 목장 부지를 원형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외씨 버선 처럼 선(線)이 아름다운 코스 입니다.
 
비젼코스는 아름다운 여덟 개의 연못으로부터 바위의 굴곡을 타고 흐르는 계류가 장관을 이룹니다. 정확한 샷을 요구하는 코스로 험난하게 조성된 해저드마저 멋들어지게 느껴집니다 첼린지코스는 대자연의 장엄한 풍광과 27홀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독립된 코스입니다.
 
챌린지코스는 말그대로 도전욕을 자극하는 코스다. 특히 세이지우드 전 홀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4번홀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생명력이 넘치는 한 폭의 진경산수화를 보는 듯 합니다. 가장 높은 곳에 자리잡은 챌린지 코스 5번홀에서는 클럽하우스를 포함하여 클럽 내 전체 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세이지우드 홍천 CC의 코스는 숲과 지형을 따라 굴곡진 코스에 내리막과 오르막, 도그레그, 블라인드 홀 등 거의 모든 샷을 경험할 수 있어 다이내믹합니다. 페어웨이는 넓은 편이나 장타보다는 지키는 전략이 필요하며, 페스큐 러프가 길고 억세 공이 들어가면 탈출이 쉽지 않습니다.
 
쇼트 게임 역시 만만치 않으며, 그린 주변으로 벙커가 많고, 몇몇 홀은 병풍 같은 높은 벽이 있어 어려운 내리막 어프로치샷을 해야 합니다. 여기에 그린의 경사와 언듈 레이션이 심하고 그린 스피드도 빠른 편이어서 그린에 공을 잘 올렸다 해도 원 퍼트 로 끝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3. 시설 및 서비스

 
 
클럽하우스는 산 속 전경과 가장 닮은 모습으로 지어졌습니다. 순수한 자연과 어우러져 살던 옛 그리스 산악지방 사람들을 일컫는 아카디안(Acadian)에서 모티브로 캐나다산 원목과 제부도에서 직접 공수한 돌 등 건축자재를 최대한 가공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해 건물 내부와 외관에서 자연스러움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이지우드의 호텔은 71실 규모의 이 호텔은 자작나무 숲이 둘러 싼 '숲속의 별장'으로 럭셔리 호텔 브랜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을 운영하는 미래에셋이 운영합니다. 골프장보다 늦은 2017년에 이 호텔이 문을 열면서 세이지우드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고급 골프리조트로 자리 매김하였습니다.
 
호텔은 청정 자연 속에 고품격 객실과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북카페와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SNS에서도 프라이빗한 호캉스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호텔 내부는 대부분 우드를 활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코끝으로 희미하게 느껴지는 우드향이 한층 더 기분 좋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야외 수영장과 천창을 통해 내리 쬐는 눈부신 햇살을 받으며 한가로이 몸의 피로를 씻어낼 수 있는 실내 온수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우나& 노천탕, 피트니스클럽, 탁구장과 당구장, 스크린골프와 인도어 연습장, 뮤직 룸, 1800여권의 양서로 채워진 북카페와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채워져 있습니다.
 
 
 

 
 
 
 
 

⛳ 세이지우드CC 홍천 (Sagewood Hongcheon)

 
강원 홍천군 두촌면 광석로 898-160
033-439-1600
https://www.sagewood.co.kr/hongcheon/main

세이지우드 홍천 | Sagewood Hongcheon

삶을 지혜롭게 만드는 것은 완벽한 휴식입니다

www.sagewood.co.kr

 

반응형